CA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 웹 액세스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상태바
CA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 웹 액세스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 김나연
  • 승인 2007.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A(대표 김용대 www.ca.com/kr)는 가트너 그룹에서 최근 실시한 ‘2006 하반기 매직 쿼더런트’ 보고서를 인용, 웹 액세스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가 리더로 선정한 CA의 웹 액세스 관리 제품인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eTrust SiteMinder)’는 기존 웹 액세스 관리 기능에 페더레이션(연합) 계정 및 인증 관리가 강화돼 확장성이 한층 높아진 검증된 아키텍처라는 점에서 특히 높게 평가됐다.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는 CA의 IAM(계정 및 액세스 관리) 솔루션의 주요 구성요소로, 정책 기반의 웹 액세스 제어 및 SSO(Single Sign-On)를 통해 기업의 웹 자원을 보호한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e트러스트 사이트마인더는 최근 ING생명의 정보시스템 인증/권한 및 계정 통합관리 시스템에 도입되는 등 국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널리 인정받으면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ING생명은 한국CA가 지난 해 6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과 진행한 ID 관리 준비 평가, 즉 IMRA 서비스를 통해 수주한 프로젝트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하면서 “CA는 포괄적인 IAM 솔루션의 통합 구성요소로서 최고의 웹 액세스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관련 솔루션들의 기능을 대거 강화해 출시하는 등 확대된 기업 환경에서 계속 증가하는 ID 및 접근 관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트너는 웹 액세스 관리 시장이 세계적으로 최근 연간 거의 10%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11년까지 세계 2000대 기업의 절반 정도가 최소 70% 이상의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중앙 집중적 접근 관리 리포지터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