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젯블루 항공사에 대용량 SAN 디렉터 공급
상태바
브로케이드, 젯블루 항공사에 대용량 SAN 디렉터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www.brocade.com)는 젯블루(JetBlue Airways) 항공사에 ‘브로케이드 실크웜(Brocade SilkWorm)’ 디렉터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기존 데이터센터에 비해 세 배 이상 확장된 데이터센터를 롱 아일랜드에 구축한 젯블루는 브로케이드 실크웜 디렉터를 사용해 예약 시스템 및 항로 탐색, 승무원 관리, 승강장 유지와 같은 모든 승객 서비스 관련 데이터 시스템을 가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젯블루는 지난 2000년 뉴욕에서 설립된 민간 항공사다.

젯블루의 신규 데이터 센터는 HP ‘블레이드시스템 p-클래스(BladeSystem p-Class)’와 브로케이드 디렉터 및 블레이드 스위치 모듈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의 블레이드 스위치 모듈은 SAN 기반 디렉터와 통합되어 있다. 16개 서버 블레이드 기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브로케이드 인터-스위치 링크 트렁킹(Brocade Inter-Switch Link Trunking)’을 지원하며, 각 서버는 항로 탐색, 승무원 정보, 항공기 정비를 위해 사용되는 시스템 운영 애플리케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를 내장했다.

제럴드 페나플로(Gerald Penaflor) 브로케이드 아태지역 총괄 이사는 “이번 계약은, 고도의 민감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필요한 항공 업계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브로케이드는 이를 계기로 항공 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도의 기술력을 갖춘 각종 솔루션의 공급을 확대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브로케이드는 이번에 공급한 대용량 디렉터 ‘브로케이드 실크웜’은 향후 항공사들에게 요구되는 맞춤형 여행(self-styled carrier) 서비스에 결정적인 지원을 해 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소개하며, 연속적인 실시간 시스템 운영이 요구되는 항공사들의 특성상 재해 복구 기능에 있어서도 멀티프로토콜 라우팅 기능에 의한 오작동 방지 기반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센터 간의 공백을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