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컬러 레이저 프린터 ‘아큐레이저 C3800N/C3800DN’출시
상태바
엡손, 컬러 레이저 프린터 ‘아큐레이저 C3800N/C3800DN’출시
  • 정용달
  • 승인 2007.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엡손코리아(www.epson.co.kr 대표 히라이데 슌지)는 보안 기능까지 갖춘 컬러 레이저 프린터 ‘아큐레이저 C3800N/C3800DN’을 내놓고 비즈니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큐레이저 C3800N/C3800DN’은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으로 유연성 있는 업무 환경을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프린팅이 가능하다. 또 프린터 전면에 장착된 USB 포트에 USB 메모리를 꽂기만 하면 PC없이도 편리하게 인쇄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일 형식이 지원(PS, PDF, JPEG, TIFF, EPN)되고, 컬러 토너가 떨어지면 출력을 할 수 없었던 기존 프린터와 달리 컬러 토너가 떨어져도 흑백으로 인쇄가 가능해 토너 소모 시기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특히 새롭게 부각되는 문서 보안 관리의 중요성에 맞춰 비밀 번호가 삽입되어 있는 PDF 문서 인쇄 기능을 지원, 프린터 판넬에서 암호를 설정, 프린터 기능을 구분해 회사 기밀 문서나 보안상 중요한 자료를 보다 안전하게 출력하고 다른 사용자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비즈니스 환경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제품 사양으로 꼽히는 속도는 혁신적인 ''''''''텐덤'''''''' 타입의 엔진을 탑재, 흑백 25ppm, 컬러 20ppm의 초고속 인쇄 속도를 갖췄고, 강력한 프로세서(600MHz RISC)를 사용해 복잡한 컬러 문서도 고속 출력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엡손 서치헌 부장은 “아큐레이저 C3800N/C3800DN은 신속한 비즈니스를 이끄는 핵심적인 제품으로 포지셔닝 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뛰어난 제품 사양과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문서 보안 기능 등이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격 대비 최상의 만족감을 주는 모델로 인식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