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기술공학 에미상 수상
상태바
엔비디아, 기술공학 에미상 수상
  • 정용달
  • 승인 2007.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and Science)로부터 ‘기술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을 수상함에 따라 그래픽 프로세서 개발분야에서의 혁신성을 공인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월요일(한국시간: 1월9일) 열린 제 58회 기술공학 에미상 시상식(the 58th Annual 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s)에서, 엔비디아는 그래픽 프로세서를 이용해 편리하게 실시간 프로그래머블 셰이딩을 할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에미상을 수상했다.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황(Jen-Hsun Huang)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가 컴퓨터 그래픽 분야에서의 우리의 혁신을 인정했다는 사실이 기쁘다”며, “우리는 오랫동안 컴퓨터 그래픽이 디지털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라고 믿었고, 또 영화를 제작하거나 게임을 즐기고 정보를 검색하는 방법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어왔다. 이 상은 우리 사원들의 혁신과 열정, 우리가 어떻게 컴퓨터 그래픽을 발전시켜왔는가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