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아이텔레콤, 전국대상 통합 위치안심서비스 개시
상태바
유로아이텔레콤, 전국대상 통합 위치안심서비스 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07.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 기반 서비스 사업자인 유로아이텔레콤(대표 빈용기, www.u-lo.co.kr)는 1월 11일부터 전국을 커버하는 위치추적 서비스 ‘유로’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런칭하는 유로패밀리 서비스는 취학전 아동들의 위치안심은 물론이고,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청소년, 알츠하이머로 길을 잃을 위험이 있는 노년층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유로 위치추적 서비스는 어린이, 여성, 노약자, 장애인 등 대인 외에도 차량, 고가자산, 애완동물 등의 각종 대물, 자산을 대상으로 전용단말기를 이용하여 위치확인과 관련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위치추적서비스이다. PC, 휴대폰, 콜센터 등의 다양한 통신환경을 이용해 보호대상자가 언제 어디에 있든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험한 처지에 놓이게 되면 본인의 위험 상황을 알릴 수 있는 긴급 버튼이 있어서, 긴급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출동 서비스가 지원이 된다.

유로 아이텔레콤에서는 향후 원활한 기업의 물류 및 인력 관리를 위한 ‘유로비즈’, 차량전용서비스인 ‘유로카’, 자산전용서비스인 ‘유로에셋’, 동물전용서비스인 ‘유로펫’이 있으며, 서비스 별로 실시간 위치찾기, 발자취 검색, 울타리 서비스, 각종 상태/위치 자동 알림 서비스, 전용 단말기의 비상버튼 신호를 통한 비상출동서비스와 어린이와 여성을 위해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개인위치안심/경호서비스인 안심콜 및 타임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유로아이텔레콤의 위치추적단말기 유로아이는 런칭과 동시에 출시됐으며, 단말기 가격은 150,000원 정도에 보급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월 10,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위치확인과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발자취검색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