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인재육성 프로그램 ‘에이블’ 시행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인재육성 프로그램 ‘에이블’ 시행
  • 오현식
  • 승인 2007.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에이블(Able)’이란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올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이블은 기존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체계화한 안철수연구소의 인재육성 고유 브랜드다. 선택형 복지 프로그램인 ‘아싸(ASSA; AhnLab Self-Service Area)’와 자율형 교육 프로그램인 ‘아하(AHA; AhnLab Honor Academy)’에 이어 또 하나의 고유 인사 제도를 선보인 것.

멘토-멘티제는 기업에 새로 합류한 구성원이 기업의 비전과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조직 고유의 문화를 내재화해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1:1 상담과 지도로 전문 기술 및 경험을 깊이 있게 전수해 직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멘토-멘티제는 업무와 무관한 사람이 맡았지만, 에이블로 변화되며 같은 부서 선배가 에이블러를 맡아 신입사원 교육을 담당한다. 이는 기업 문화에 적응하는 동시에 바로 현업을 수행해야 하는 벤처기업의 특성때문이라고 안철수연구소는 밝혔다.

에이블은 안철수연구소의 영문 이름인 AhnLab과 CI의 색인 Blue의 합성어로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파랑색이 의미하는 젊음, 패기, 도전을 심어줌과 동시에 조기에 조직에 적응해 잠재된 능력을 극대화하는 출발의 장이라는 뜻을 담은 것이다. 로고는 나뭇잎 삽입, ‘에이블’을 통해 조직 속에 나무처럼 뿌리 내린다는 의미를 형상화했다.

에이블 1기는 올해 새로 입사한 직원(에이블리)과, 안철수연구소 고유의 A자형 인재상의 3대 덕목인 전문성, 인성, 팀워크를 갖춘 선배(에이블러) 16쌍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에이블’ 활동 기간인 6개월 간 일상에서 긴밀하게 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인터넷 카페를 개설하고 정기 간담회를 여는 등 활발한 정보 공유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후 신규 채용되는 신입/경력 사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에이블 제도는 새로 합류하는 구성원들이 ‘A자형 인재’로 성장해 글로벌 보안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고유의 기업 문화를 유지 발전시키는 근간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