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삼성전자, 혁신적인 차세대 PC 디자인 공모
상태바
인텔·삼성전자, 혁신적인 차세대 PC 디자인 공모
  • 강석오
  • 승인 2007.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코리아와 삼성전자는 서울시와 산업자원부의 후원 아래 일반인 및 디자인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PC 디자인을 공모하기 위한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 대전 2007’을 개최한다. ‘혁신적인 PC로 미래를 디자인한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미래의 PC는 현재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는 작아지고 디자인은 더욱 세련되게 변화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인텔과 삼성전자는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 기반의 혁신적인 PC 개발을 가속화하고 보다 독창적인 디자인의 PC를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가 성능을 40% 향상시키면서 에너지 효율성도 40% 강화시킴에 따라 크기가 작고 소음이 적은 PC 생산이 가능해지게 됐다.

삼성전자 컴퓨터 시스템 사업부 김헌수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매직스테이션과 센스는 빠르게 진화하는 PC 업계를 리드해 나가기 위해 2006년에는 슬림 PC, 데스크 노트 PC, 울트라 모바일 PC 등의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창출했고, 또한 고객의 사랑을 받았다"며 "이제 한발 더 나아가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대전 2007’을 통해 고객이 제안하는 독창적인 PC 디자인을 당사의 제품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2007년에는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디자인을 선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여러 유명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그들이 직접 설계한 디자인 PC 초청 기획전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참여 디자이너에는 이상봉 패션 디자이너, 김원철 건축 디자이너, 설은아 웹 디자이너, 헬무트 슈미트 타이포 디자이너, 리차드 정 자동차 디자이너가 포함된다.

접수는 데스크톱 PC, 노트북 PC, 울트라 모바일 PC의 세 부분 중 하나에 해당하는 응모작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디자인 스케치를 첨부해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대전 2007’ 공식 웹 페이지(www.designpc.co.kr)을 통해 오는 1월 8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