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블루투스 기술,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채택
상태바
CSR 블루투스 기술,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채택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7.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자사의 블루코어 블루투스 기술이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의 AS3525 및 AS3527 코어 디바이스들은 멀티미디어 기능이 향상된 MP3 플레이어의 OEM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고성능 싱글칩 시스템이다.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는 CSR의 블루코어4-ROM를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디자인에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CSR의 저전력 및 초소형 하드웨어는 물론 우수한 무선 기술을 사용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AS3525 및 AS3527 제품에 포함된 다용도의 고집적 ARM9 SoC는 200MIPS의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하며, MP3 플레이어에 응용시 전체 전력 소모량이 50mW로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다.
 
AS3525 및 AS3527 레퍼런스 디자인은 CSR의 싱글칩 라디오 및 블루투스 칩셋인 블루코어4-ROM을 적용하게 되었다. 블루코어4-ROM은 현재의 1.2 버전의 블루투스 기기보다 저전력을 소모하면서 3배나 향상된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블루코어4-ROM 제품은 BOM(자재명세서)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부 부품들의 수를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덧붙여, 블루코어4 기술은 개발, 타입 승인과 생산 테스트를 단순화하기 위해 자동보정 기능과 빌트인 셀프테스트(BIST)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는 또한 A2DP와 AVRCP 프로파일을 지원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ARM9 프로세서에 CSR의 블루코어 호스트 소프트웨어(BCHS)를 포팅했다. 이 프로파일들은 소비자들이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가정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을 총괄하는 로베르토 심마라노(Roberto Simmarano) 수석이사는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레퍼런스 플랫폼은 기기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블루투스 접속 지원과 같은 필수적인 성능들을 갖춘 고성능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제품들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고객들은 제품 출시를 최대한 앞당길 수 있으면서, 동시에 매우 뛰어난 기술을 원하기 때문에 선도적인 블루투스 기술 제공 업체인 CSR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됐다.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와 CSR의 파트너십은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고객들에게 완벽한 싱글칩 플레이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CSR은 1월 8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쇼에 참가하여 Sands Expo 688431에 위치한 CSR 미팅룸에서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 또한 Venetian 호텔의 오스트리아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룸에서 동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