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3D 솔루션, 신개념 인터랙티브 게임 구현
상태바
오토데스크 3D 솔루션, 신개념 인터랙티브 게임 구현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7.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의 3D 솔루션이 신개념의 인터랙티브 게임인 ‘기타 히어로 II(Guitar Hero II)’, ‘해피 피트(Happy Feet)’, ‘비바 피냐타(Viva Piñata)’에 공통적으로 사용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은 게임 개발 업체인 하모닉스(Harmonix), 레어(Rare Ltd.) 그리고 A2M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게임들로 최상의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오토데스크 3ds 맥스와 오토데스크 Maya에 기반해 탄생했다.
 
원작 기타 히어로 게임은 음악과 게임의 절묘한 조합을 통해 새로운 그룹의 게이머들의 심금을 울리며 인기몰이를 한 작품으로, 이를 제작한 보스톤 소재의 하모닉스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게임 플랫폼 상에서 마치 실제와 같이 로큰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개척하였다. 최근 MTV에 인수된 하모닉스사는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한 초기 단계에서부터 오토데스크 3ds Max를 사용해오고 있다.  
 
하모닉스의 아트 디렉터인 라이언 레서(Ryan Lesser)는 “오토데스크 3ds Max가 본사의 실질적인 표준이다”라고 밝히며, “3ds Max의 확장형 아키텍처와 기존의 엔진 및 툴셋과의 연동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기타 히어로는 역대 최고의 로큰롤 히트곡들을 자기 방에서 기타 콘트롤러 하나로 연주할 수 있다는 매력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에게 고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기타 히어로의 놀라운 성공으로 더 다양한 음악과 새로워진 캐릭터 및 장소 그리고 플레이어 연습 모드가 지원되는 후속편이 개발됐으며, 현재 시판되고 있는 기타 히어로 II는 소니의 플레이스태이션 2와 마이크로스프트의 X박스 360로 즐길 수 있다.
 
영국의 게임 개발사 레어가 오토데스크 Maya를 사용해 제작한 비바 피냐타는 현재 X박스 360 비디오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독점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이 독창적인 게임은 게이머들이 가상의 에덴동산에서 우거진 정원을 가꾸고, 화려한 색상의 상상의 야생동물 ‘피냐타’들을 모아 키우는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오토데스크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부사장이자 기타 히어로의 열광적인 팬인 마크 페팃(Marc Petit)은 “이전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있다. 게임 개발자들은 전통적인 1인칭 액션 게임에서 벗어나 상상력이 풍부한 타이틀을 개발하기 위해 오토데스크 3ds Max와 Maya를 이용해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하모닉스, 레어와 A2M은 게임 하드웨어와 오토데스크의 3D 소프트웨어를 독창적으로 사용해 우리의 상상력에 어필하는 새로운 방식을 고안했다. 이들 회사의 게임은 기존의 국한된 게임 플레이어들의 나이와 장르의 벽을 허물고 게임을 즐기는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