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YMCA,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 개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YMCA,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 개최
  • 오현식
  • 승인 2007.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한국YMCA와 공동으로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V스쿨’을 1월 25일 안철수연구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방학 기간에 개최되는 V스쿨은 지난해 8월 시작돼 이번이 2회째다.

오는 1월 25일 안철수연구소에서 개최되는 ‘V스쿨’은 ▲보안이란 무엇인가 ▲정보보안전문가가 되려면 ▲대학진학 정보 및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 ‘파도콘’ 소개 ▲보안전문가와의 대화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견학 및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V3 IS 2007 플래티넘 등 기념품이 주어진다.

날로 지능화되는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길러 건전한 보안의식을 심어줌과 아울러, 청소년 보안 꿈나무를 육성한다는 것이 V스쿨의 취지. 지난 V스쿨 1기 멤버들은 온라인 커뮤니티(cafe.naver.com/vgeneration)를 통해 보안의식 제고, 정보 공유 등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V스쿨은 ‘청소년직업탐험대’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YMCA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인 ‘파도콘’에서 대학 진학정보 및 보안의 중요성 등을 소개함으로써 보안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정보보안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은 1월 8일부터 17일까지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master@ahnlab.com)로 접수하면 참여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는 신청자 중 30명~50명을 제 2기 V스쿨 멤버로 선발할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