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신구대학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SK C&C, ‘신구대학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7.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신구대학(학장 이숭겸 www.shingu.ac.kr)이 발주한 ‘신구대학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사용자 중심의 정보 통합 관리 체제를 수립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재구성해 교육 지원의 품질을 높여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이번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규모와 내용면에서 과거 전문대학 정보 시스템의 범위를 크게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져, 강력한 변화 추진을 통해 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SK C&C와 삼일회계법인(삼일PwC)와 함께 ISP 및 BRP을 통해 대학의 중장기 차세대 정보화 계획을 수립하고 대학 업무의 분석 및 재설계를 실시하며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ISP 및 BPR 결과에 따라 SK C&C는 .NET기반으로 ▲학적, 교직, 취업 등을 포괄하는 학사 행정 시스템과 강의자료 및 학습과정산출물 등을 관리하는 강의 및 교수지원 시스템과 ▲회계, 급여, 구매 등을 포괄하는 일반행정시스템 ▲연구업적 및 연구정보 등을 관리하는 연구행정 및 부속/부설기관 시스템 ▲산업체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마련을 위한 산학 포탈 등을 구축한다.
  
이외에도 SK C&C는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자결재, 전자문서관리, 전자우편, 메신저, 게시판, 토론방 등을 갖춘 대학포털시스템과 그룹웨어 시스템을 구축해 정보시스템과 연계할 계획이다.
 
SK C&C 인더스트리 본부장 김봉오 상무는 “이번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모든 교육 지원 및 행정 업무의 원스톱 처리는 물론 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이 시스템은 학생과 기업, 사회가 모두 만족하는 국제적 수준의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됨은 물론 전문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의 모델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