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케이블TV 방송대상 개최
상태바
제1회 케이블TV 방송대상 개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7.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오지철)는 케이블TV 자체제작 프로그램들을 오는 25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아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 3월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제12주년 ‘케이블TV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그동안 방송위원회가 매년 방송 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있지만, 대부분 제작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상파방송사들 잔치로 돌아가고 있던게 사실이다. 이에 협회는 성장기에 있는 뉴미디어 사업자들의 자체제작 의지를 고취하고,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통해 케이블TV 시청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PP와 SO사업자들은 지난해 방송한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출품할 수 있으며, 우수 프로그램에는 대상(1편) 1천만원, 금상(2편) 500만원, 은상(3편) 300만원, 동상(5편) 100만원씩 총 34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협회 정하웅 사업지원2국장은 “최근 지상파급 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자체제작 수준을 크게 향상시켜 온 PP들이 생겨나고 있고, SO들도 꾸준히 지역방송 프로그램을 생산해 방송 산업을 발전시켜 온 만큼 케이블산업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행사”라고 취지를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