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아보센트에 애플리케이션 가속 및 웹 보안 솔루션 구축
상태바
블루코트, 아보센트에 애플리케이션 가속 및 웹 보안 솔루션 구축
  • 강석오
  • 승인 2007.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왠 가속 및 웹 보안 장비업체 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SMB 및 기업 지점들을 위한 IT 인프라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인 아보센트(Avocent)가 왠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하고 지점의 웹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통제를 위해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보센트의 구축은 증가 추세에 있는 전 세계의 원격지 사무실로의 로컬 인터넷 액세스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으로,지점 사무실에서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웹 보안에 대한 필요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아보센트는 자사의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을 중앙 데이터센터에 통합해 왔으며, 이에 따라 지점 사무실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에 있어서 많은 문제를 겪어 왔다. 마크5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술이 탑재된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는 응답 시간 지연률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암호화된 SSL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하는 내부 호스팅 애플리케이션이나 아웃소싱 애플리케이션 등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 대역폭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준다.

아보센트 댄 타이스 글로벌 IT 이사는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분산화된 인터넷 액세스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아보센트는 중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해 줄 뿐만 아니라 중앙에서 각 지점 사무실에 대한 웹 보호 및 통제에 대한 관리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며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는 지점 사무실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지원해줄 뿐만 아니라 각 사무실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과 통제를 함께 제공했다”고 말했다.

마크5 가속 기술 프레임워크는 웹, 시큐어 웹 애플리케이션(SSL), 파일 서비스, 전자메일/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라이브 스트리밍 및 온-디맨드 비디오를 포함한 모든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하기 위해 설계됐다. 블루코트 플랫폼에 통합된 마크5 기술은 기업으로 하여금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정지 시키고, 중요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SSL 내에서 암호화된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중요 애플리케이션도 가속시킴으로써, 모든 사용자/애플리케이션 인터랙션을 관리 할 수 있게 해준다.

블루코트 스티브 멀래니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많은 지점 사무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지점 사무실이 인터넷과 직접적으로 연결됨에 따라 보안과 통제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며 “보안과 성능은 밀접하게 얽혀 있으므로 모든 것은 사용자와 콘텐츠/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기반으로 이들 사이에서의 인터랙션을 이해함으로써 보안과 가속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