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군, 2006년 10대 UCC 발표
상태바
엠군, 2006년 10대 UCC 발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인터넷 세상을 주도했던 수많은 UCC와 UCC스타들, 그 중에서 가장 큰사랑을 받은 10대 UCC와 그 주인공은 누구일까?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 포털사이트인 엠군(www.mgoon.com)은 2006년 한해 동안 자사 사이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10대 UCC를 발표했다. 엠군은 사용자 자신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UCC 중 단순히 일시적인 화제를 불러 일으킨 콘텐츠보다는 꾸준하게 인기를 얻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공유가 증가하는 콘텐츠를 선정했다.
 
10대 UCC로는 다림질의 달인 임동은 씨의 다림질 UCC, 홍대 얼짱 김은비씨의 클럽에서 통하는 화장법 UCC, 월드컵 응원복 리폼의 바람을 일으킨 베이직하우스 디자이너 유혜진씨의 붉은악마 티셔츠 리폼 UCC, 태권도장 고광남 사범님의 태권체조 UCC, 숙대 무용과 이진희씨의 보면서 따라하는 요가 UCC를 비롯해 천재 피아니스트 진보라씨의 즉흥연주 UCC 및 2006년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씨의 미스코리아 합숙소 UCC 등이 선정됐다.
 
이번 10대 UCC의 가장 큰 특징은 재미를 넘어서 정보를 주는 UCC, 즉 비법전수형 UCC가 올 한해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는 점이다. 엠군은 2006년을 자신만의 비법을 공유하는 지식형 UCC의 가능성을 입증해 준 한 해였다고 평가하고, 2007년에는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심층적인 상호교류를 통해서 한층 깊이 있는 UCC가 많이 발굴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엠군 서비스마케팅팀의 김덕조 팀장은 “엠군이 선정한 2006년을 빛낸 10대 UCC는 일회성이 아닌 2006년 한 해 꾸준한 사랑을 받은 UCC를 중심으로 선정했다”라며 “선정된 대부분의 UCC들이 자신의 일상에서 소재를 찾아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면서 상호교류를 촉진시켰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이는 참여와 공유의 실천한 UCC가 이제 재미와 감동을 넘어 정보와 지식의 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10대 UCC로 선정된 동영상은 엠군 첫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