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인천자유경제구역청, 미래도시 ‘쿨타운’ 건립 공동 협력
상태바
HP·인천자유경제구역청, 미래도시 ‘쿨타운’ 건립 공동 협력
  • 오현식
  • 승인 2006.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환균 청장, www.ifez.go.kr)과 첨단 미래 도시 모델 ‘쿨타운(Cool town)’ 건립을 위한 공동협력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이환균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이 HP 본사를 방문해 이뤄졌으며, 경제자유구역 송도 지구에 쿨타운을 건설하게 된다.

쿨타운은 HP가 제시하는 미래 도시로 HP는 지난 1999년부터 보유 역량을 집약해 ‘쿨타운’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첨단 IT 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생활공간을 제시할 쿨타운은 그 동안 싱가포르의 쿨타운 체험 센터를 통해 사회 각 층의 주요 인사 및 세계적인 기업들에게 가치와 비전을 전달해 왔으며, 실제 도시 건설을 통한 HP 쿨타운 현실화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합의를 토대로 HP는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을 포함한 정부관계자들과 TFT를 구성해 대상 지역의 경쟁력 및 구축 여건을 검토한 뒤 내년 3월까지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인천 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는 중국 상하이나 싱가포르 등 보다 미래 도시 구축을 위한 환경 면에서 유리한 조건을 갖춘 것으로 분석된다.

HP는 이번 송도지구 쿨타운 건립을 통해 한국에서 이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