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송도 ‘쿨타운’ 건립 협의
상태바
HP, 송도 ‘쿨타운’ 건립 협의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인천 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 HP의 첨단 미래 도시 모델인 ‘쿨타운(Cool town)’ 건립을 위해 이환균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이환균 청장 www.ifez.go.kr)이 HP 본사를 방문해 향후 공동 협력에 대해 합의했다고 밝혔다.
 
HP는 지난 1999년부터 인간의 미래 삶에 대한 방향을 예측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쿨타운’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첨단 IT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생활공간을 제시할 쿨타운은 그 동안 싱가포르의 쿨타운 체험 센터를 통해 사회 각 층의 주요 인사 및 세계적인 기업들에게 그 가치와 비전을 전달해 왔다. 
 
HP 쿨타운의 실제 도시 건설을 통한 현실화 시도는 이번이 처음으로, 인천 경제자유구역에 쿨타운이 건립될 경우 HP의 IT기술이 도입된 최초의 미래 도시가 구축되게 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개발을 선도해 온 HP는 이번 송도지구 쿨타운 건립을 통해 한국에서 이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의를 토대로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을 포함 정부관계자들과 TFT를 구성해 대상 지역의 경쟁력 및 구축 여건을 검토한 뒤, 내년 3월까지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