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이트, ‘온라인 학습매니징' 강화
상태바
교육사이트, ‘온라인 학습매니징' 강화
  • 강석오
  • 승인 2006.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2008학년도) 대학입시부터 학습법이 대입 성공의 열쇠가 될 전망이다. 대입제도가 수능-내신-논술, 그 어느 하나도 소홀할 수 없도록 중요도가 팽팽한 균형을 이루면서 과거 중등 사이트에서 활발하게 이뤄졌던 ‘학습 매니징’이 고등교육 사이트로 확대돼 학습관리에 심적 부담이 커진 학부모들과 예비 수험생들을 겨냥한 학습 캠페인까지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내달 21일까지 고교생을 대상으로 학습클리닉 전문업체 에듀파인더의 오지영 선임연구원이 제시하는 ''유형별 맞춤 학습 클리닉'' 동영상에 대한 공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누구나 평소 즐겨 해봤을 심리테스트를 치르듯 ▲개인별 학습 집중도, 열정 지수 ▲학습계획 및 전략 수립능력 ▲학습 후 기억력 척도를 주제로 마치 사다리 형식의 문항에서 학생들이 ‘예’와 ‘아니오’ 중 선택하면서 따라가다 보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을 수 있다.

겨울방학대특강 ''긴급진단! 학습도 전략'' 페이지에 마련된 나만의 특별한 학습노하우를 해당 콘텐츠에 공감 댓글 형식으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비타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간, 주간, 월간 단위 학습 진행상황을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한 비타에듀 스터디플래너(수능 다이어리)를 겨울방학특강 이벤트 등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도 앞서 오픈한 ''겨울방학 대특강''과 함께 ''2007 겨울방학 캠페인-공부는 습관이다'' 캠페인을 펼치면서 선착순 1만 명에게 ''공부 습관을 바로 잡는 연습장''을 제공중이다.

학생들은 올 겨울방학에 꼭 지키고 싶은 좋은 공부습관과 버리고 싶은 나쁜 공부 습관을 이벤트 게시판에 각각 5개씩 공개하면 된다. 메가스터디는 이와 함께 06학번 대학 재학생 4인의 ''강추 VS 비추 공부습관''도 소개한다.

유웨이에듀(www.uwayedu.com)는 ''2008 공부의 기술'' 캠페인의 일환으로 겨울방학 특강 신청자에게 ''공부의 기술 비책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회사 측은 기본기를 다져주고 영역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론으로 스타 강사들이 전하는 2008학년도 대학입시 주제별 공부법을 동영상 기획 강좌로 제작해 일부 강좌를 무료 제공한다.

마이맥스터디(www.mimacstudy.com)는 2008년도 예비 고3을 위한 ''겨울방학특강''과 함께 ▲마이맥 멘토가 전하는 겨울방학 학습법 ▲대성학원 이영덕실장의 입시전략 등으로 구성했고 이투스(www.etoos.com)도 겨울방학특강이벤트를 통해 마린블루스 다이어리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오지영 에듀파인더 선임연구원은 "향후 5년, 10년 등 구체적으로 학생 본인의 성격, 흥미를 고려하는 시간을 갖고, 자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서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