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시상
상태바
12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시상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는 2006년 12월의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수상제품으로 일반S/W부문에 소만사의 ‘메일아이(Mail-i)’와 멀티미디어S/W부문에 비플라이소프트의‘아이서퍼 2.6(EYESURFER 2.6)’, 임베디드S/W부문에 인트로모바일의 ‘인트로패드(IntroPAD)’를 각각 선정, 유영환 정보통신부 차관이 수상업체 대표와 개발자에게 각각 상패와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일반S/W부문 수상제품인 ‘메일아이’는 기관내의 이메일과 외부의 웹메일을 통한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기관의 중요 정보 보호, 이메일 오용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네트워크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키워드 검색, 중요정보 패턴검색, 이메일 관련 통계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리포팅기능을 제공한다.

멀티미디어S/W부문 수상제품인 ‘아이서퍼 2.6’은 기존의 이미지 저장 위주의 신문스크랩 서비스와 달리 신문스크랩을 오프라인 기사와 온라인 기사까지 통합하여 스크랩이 가능한 제품이다.

비플라이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지능형 정보솔루션을 기반으로 PDF화일 신문지면과 온라인사이트의 텍스트 정보를 매칭한 후 색인이 가능해 검색 등의 DB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임베디드S/W부문 수상제품인 ‘인트로패드’는 휴대폰 대기화면 등에 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지능형 모바일 전송 서비스 솔루션이다.

특히, 개인 서비스를 분석·제공해 이용자가 자주 활용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분석·추출·재구성해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