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
상태바
시만텍코리아 -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
  • 승인 2006.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상 각종 위협에 대한 통합 보안 제공
인터넷 세계에서의 위협은 기존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되며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와 아울러 공격의 악의성 역시 증가하고 있는데, 생활의 많은 부분이 인터넷을 이용한 웹으로 이뤄지고 있어 개인 사용자들 역시 철저한 보안이 중시된다. 온라인 쇼핑, 인터넷 뱅킹 등이 활성화됨에 따라 개인정보 누출이 막대한 금전적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가 선보인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Norton Internet Security 2007)’은 각종 위협으로부터 개인 사용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통합 보안 제품이다. <편집자>

신기능 탑재로 최신위협 대비 … 메모리 사용·부팅 시간·속도 등 대폭 개선

시만텍코리아가 출시한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웜, 해커, 피싱 사이트, 크라임웨어 등 다양한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능동적이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통합 보안 제품이다. 강화된 프라이버시 및 보안성은 물론 안티스파이웨어,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침임 방지, 피싱 보호 기능을 인스톨만으로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미 여러 차례의 수상을 통해 인정받아온 노턴 시리즈만의 탐지, 방어 및 제거 툴에 온라인 상의 정보 전송 및 교환을 보호하는 혁신적인 트랜잭션 보안 기술을 추가해 최신 온라인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도록 한다.

변화된 환경에 맞춘 새로운 보호 기능 제공
2007 버전에서 노턴 인터넷시큐리티는 피싱 보호, 조기 위협 탐지, 무선 및 홈 네트워크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변화하는 온라인 위협환경에 대응하도록 하고 있다.
정상적인 웹 사이트를 위장해 개인 정보를 빼내는 피싱은 최근 등장한 각광받는 공격 방법 중 하나다. 이러한 피싱 공격에 대한 대응을 위해 노턴 인터넷시큐리는 피싱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가 제공하는 피싱 보호는 이미 알려진 피싱 웹 사이트 리스트를 활용함은 물론, 차세대 귀납(heuristic) 기술을 이용해 피싱을 원천 봉쇄한다.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하는 순간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가 실시간으로 해당 사이트를 블랙 리스트 검색과 차세대 귀납 기술이란 두 가지 방법으로 검사해 사기성 웹 페이지 방문을 차단함으로써 온라인 명의 탈취로부터 보호한다. 차세대 귀납 기술이 결합된 정교한 사기 탐지 기술을 통해 노턴 인터넷시큐리티는 이미 알려진 피싱 사이트는 물론이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피싱 사이트에 대해서도 제로-아워 보호를 제공한다. 즉, 어느 유해 사이트의 첫 방문자가 된다고 할지라도 노턴 인터넷시큐리티로부터 보호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2007 버전에 추가된 새로운 조기 위협 탐지 기능은 제로-아워, 실시간 보호를 기존 보호 레이어에 추가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보안을 실현한다. 조기 위협 탐지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각각의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시그너처가 없이도 공격을 탐지할 수 있어 어떤 새로운 공격 방식도 탐지할 수 있다.
통합 보안을 제공하는 최신제품인 만큼 미래 기술로 각광받는 홈 네트워킹 기기들의 보안 기능도 보완됐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향상된 네트워크 탐지 컴포넌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연결된 네트워크에 대한 별도의 보안 정책을 자동으로 제공하며, 연결된 네트워크의 형태에 맞는 보안 설정을 자동 구성해 홈 네트워크의 편리함을 최대한 즐기면서도 더 큰 위험성을 가진 공공 네트워크에 연결될 때에도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정보 보호·편리성 강화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는 침입 탐지, 방화벽 등 기존 버전에서 제공했던 보호 기능 또한 대폭적으로 향상시켰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침입 방지 기능은 윈도 운영 시스템이나 널리 사용되고 있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견된 최신의 취약점 보호를 제공하는데, 보안 전문기업으로 시만텍이 축적한 오랜 경함을 바탕으로 노턴 인터넷시큐리티는 해당 기업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패치를 배포하는 시간보다 더욱 신속하게 취약점들의 보호 정책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별 위협의 시그너처 없이도 컴퓨터를 사전에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취약점들을 활용해 침입하려는 악성시도들을 패치 설치 이전에도 즉각적으로 방어함으로써 안전성을 확보하게 된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기존 인터넷 보안 솔루션에서 개인 사용자들이 가장 불만스럽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혼란스러운 방화벽 경고창으로 인한 불편함이다. 대부분의 방화벽 애플리케이션들은 연결을 시도하는 소프트웨어를 허용/차단에 대한 결정을 요구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러한 결정을 내릴 만큼의 전문적 지식도, 관심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향상된 방화벽 기능으로 이러한 불만사항을 개선시켰다. 2007버전의 방화벽은 자동으로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웜, 크라임웨어, 해커가 컴퓨터에서 중요 정보를 빼어가는 것을 막고, 위험성이 없는 애플리케이션은 실행을 허용한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시만텍의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컨텐트 업데이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방화벽은 사용자들의 복잡한 의사 결정없이도 효율적인 보안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또한은밀하고 정교한 방식을 사용하는 최신 보안 위협까지도 탐지해내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제품의 탐지를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루트킷인데, 시만텍은 새로운 루트킷 보호 기능을 탑재해 윈도는 물론 다른 보안 소프트웨어가 탐지하지 못하는 위협을 감지/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루트킷 보호 기술은 모든 시스템 레벨, 즉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모드, 운영 시스템, 파일 시스템, 디스크에서 위장된 위협을 찾아낸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에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부문은 바로 뚜렷한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는 점이다. 내부 성능 테스트에서 메모리 사용, 부팅 시간, 스캔 속도,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는 속도, HTTP 다운로드 속도 등에서 지난 버전과 비교해 주목할 만한 성능 향상을 보인 것.
256메가바이트 램, 비(非)하이퍼쓰레드(non-hyperthreaded) 펜티엄4 환경의 윈도XP SP2 시스템 상에서 이뤄진 성능 테스트에서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다음과 같은 성능 개선을 이뤄냈다.

자동 보호 기능과 패커 지원 기능, 스캐닝 기능도 크게 개선된 부문이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향상된 자동 보호 컴포넌트를 포함해 내부로 유입되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원치 않는 애드웨어 리스크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막아내며, 향상된 패커 지원 기능으로 패킹 및 압축 기술을 활용해 보안 제품의 탐지를 피하려는 시도로부터 보호한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향상된 스캐닝 기능은 제품이 초기 설치되기 이전에 높은 위험도의 스파이웨어를 자동 탐지하고 제거한다. 또한 더 빨라지고 향상된 전체 시스템 스캔 기능은 스캐닝이 시스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 프로세스 파워를 절감함과 동시에 성능 변화없이 컴퓨터 작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보안 정의는 업데이트 되며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져 사용자가 어떤 불편도 느끼지 않게 하고 있다.

시만텍 보안 연구소 지원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 역시 시만텍의 다른 모든 제품과 동일하게 침입 전문가, 바이러스 헌터, 보안 엔지니어 및 글로벌 기술 지원 팀으로 구성된 시만텍 보안 연구소(Symantec Security Response)의 지원을 받는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에서 탐지된 잠재적 보안 위협 요소는 시만텍 보안 연구소로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돼 분석되며, 연구소는 이를 분석한 후 적절한 복구 및 대응 콘텐츠를 제공한다. 날로 복잡해지는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보다 완벽한 보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만텍 보안 연구소는 하루 24시간 연중무휴로 세계 각지에 포괄적인 인터넷 보안 전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문의 : 시만텍코리아
■ 전화 : 02-3468-2000
■ www.symantec.co.kr

225박스
》 》 성능테스트 결과
■ 낮은 메모리 사용률 : 작동 중인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는 10~15MB에 불과한 낮은 메모리 이용을 나타냈다.
■ 빠른 스캔 속도 :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가 1기가바이트의 파일을 전체 스캔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 15초로, 이전 버전 보다 30~35% 향상된 성능을 기록했다.
■ 빠른 부팅 시간 :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부팅 시간은 14초로 이전 버전보다 5~10% 빠른 기록을 달성했다.
■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반응 시간 : 초기 화면이 뜬 후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반응하는 시간은 1초 미만에 불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