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기술, ‘테스TMS’ CC인증 획득
상태바
정보보호기술, ‘테스TMS’ CC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6.1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협관리전문기업 정보보호기술(대표 민병태 www.infosec.co.kr)은 자사의 위협관리시스템(TMS: Threat Management System) ‘테스TMS v4.5’가 CC(국제공통평가기준) EAL4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형망의 조직적이고 종합적인 관제 및 관리시스템을 요구하는 공공기관의 요구에 맞춰 개발된 테스TMS는 지난 4년간 통신사업자 및 국내 공공 및 연구기관에 공급된 바 있다.

테스TMS v4.5는 기존 TMS v4.2에 침입방지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즉, TMS시스템관리 하에 있는 네트워크 외부위협에 대한 방어기능을 추가한 것. 침입탐지, 트래픽 분석 등의 기술을 이용해 로컬 네트워크상의 위협분석과 글로벌 위협정보, 취약성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사전통보함으로써 위협대응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제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한다.

침입탐지 기술 추가로 제품 자체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임과 동시에 CC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정보보호기술은 2007년부터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을 시작할 계획이다. 정보보호기술은 “CC인증을 획득을 통해 내년에는 금융기관, 중소기업 및 지방 시군구의 산하 기관까지 그 판매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기존시장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시장 공략도 적극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