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제5회 정보보호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제5회 정보보호대상 특별상 수상
  • 오현식
  • 승인 2006.1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이 주관한 ‘제5회 정보보호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호대상(Information Security Award 2006)은 국내 정보 보호 우수 실천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이글루시큐리티는 정보보호 구현의 모범사례 기업으로 선정돼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득춘 사장은 “이번 특별상 수상은 전 임직원이 먼저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정보보호정책을 수립하고 몸소 실천함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호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실” 이라며 “정보보호 관리의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계기” 라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정보보호전문업체로 내부 정보보호에 있어서 최고의 정보보호실천기업임을 자부하고 있는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시스템(ESM)과 보안관제서비스를 공급하는 특성상 타 분야에 비해 내부 보안규정 및 보안정책 구현을 위한 지침 절차가 매우 체계적으로 이뤄져 있다”며, “정기적으로 내부 시스템의 위험 평가를 통하여 보호대책을 선정, 이에 대한 구현의 계획 수립 및 운영계획 등을 통하여 전사적인 보안체계를 갖춘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을 것 같다”고 자평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시스템(ESM)과 보안관제서비스를 공급하는 특성으로 내부 보안규정 및 보안정책 구현을 위한 지침 절차가 매우 체계적으로 이뤄져 있으며, 정기적으로 내부 시스템의 위험 평가를 통하여 보호대책을 선정, 이에 대한 구현의 계획 수립 및 운영계획 등을 통하여 전사적인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 고객사 대상의 취약성 분석정보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침해사고분석대응팀(CERT)을 통해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체 네트워크와 시스템보안의 정책설정과 실천지침을 마련하고 있기도 하다.

아울러 침입차단시스템, 침입탐지시스템, 통합보안관리솔루션, 바이러스백신, 취약점 스캐너, 암호화 통신, 웹방화벽, 네트워크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상황전파문 및 각종 실시간 알림메시지를 통하여 공격 이상징후를 파악하는 등 침해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측은 “정보보호 관련 시스템 운영 현황과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정보보호에 대한 정책과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