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MS NAP 연동 지원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MS NAP 연동 지원
  • 오현식
  • 승인 2006.1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전문업체 시큐아이닷컴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네트워크 접근보호(NAP) 플랫폼 구축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은 이를 위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네트워크 접근보호 기술을 위한 802.1X 접근통제 보안모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모듈은 기존 시큐아이닷컴 통합보안제품인 NXG의 새로운 기능으로 구현할 계획으로, 클라이언트가 1차 접속하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각종 보안위협으로부터 인증 및 안전성 검증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시큐아이닷컴에서 금번 개발하는 802.1x 접근통제 보안모듈은 기존 투자된 구형 스위치장비가 802.1x의 차단기능이 없어 보안에 매우 취약할 수 있는 상황에서 NXG를 통해 방화벽 기능은 물론, 안전한 802.1x 통신까지 제공, 중복 투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위치장비가 단순히 ON, OFF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는 것에 비해 기업 환경에 따른 정책구현이 가능해 손쉽게 다양한 인증기반의 접근통제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시큐아이닷컴은 개발되는 802.1x의 접근통제 보안모듈을 NXG 시리즈에 기본 탑재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통합보안제품으로 구성시킬 계획이다.

시큐아이닷컴의 김종선 대표는 “시큐아이닷컴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네트워크 접근보호 기술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큐아이닷컴은 마이크로소프트 네트워크 접근보호 기술의 활성화와 기업고객이 자사의 네트워크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