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UTM 솔루션, ICSA로부터 NIPS 인증 획득
상태바
포티넷 UTM 솔루션, ICSA로부터 NIPS 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6.1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대표 켄지, www.fortinet.com)은 다중 위협 보안 시스템인 포티게이트 13개 모델이 사이버트러스트의 독립 부서인 ICSA로부터 네트워크 IPS(이하 NIPS)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UTM 솔루션과 관련한 ICSA의 NIPS 인증은 이번 포티넷이 최초의 사례다.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1년이 넘는 연구 조사와 업계 협력 및 엔드유저로부터의 피드백 결과를 토대로 보안, 관리, 성능 부문에 있어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후 ICSA로부터 NIPS 인증을 받게 됐다. 테스트는 수백여 가지에 달하는 중/대 규모의 심각한 취약성을 타겟으로 한 공격과 다양한 종류의 복합적인 침입 기술을 비롯하여 DoS 공격 및 잠복 측정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ISCA의 네트워크 침입 프로그램 매니저인 잭 월시는 “기업에게 네트워크 기반의 침입 방지는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ICSA의 NISP 테스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본질적으로 ICSA 테스트는 매우 광범위하고 포괄적이기 때문에 ICSA의 NIPS 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을 선택한 엔드 유저들은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자신들의 네트워크가 안전하게 보호 받고 있다는 신뢰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티넷 마이클 지 CTO는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대해 종합적인 다중 위협 보안 플랫폼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보장하며, 네 가지의 다른 보안 기술 인증을 비롯해 ICSA로부터 NIPS 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솔루션”이라며, “이번 인증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포티게이트 제품군의 인증 포트폴리오는 설립 초기 시절부터 이어온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헌신적인 노력을 입증한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