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조립PC 업체용 윈도XP 위조품 ‘주의’
상태바
한국MS, 조립PC 업체용 윈도XP 위조품 ‘주의’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현재 정교하게 제작된 조립PC 제조업체용 윈도XP(COEM 제품; 구 DSP 제품)의 위조품이 전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관련 업체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윈도 제품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박준석 이사는 “전문가가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으면 진품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하게 위조된 제품들이 시장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상당히 많은 수량이 유통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구입한 윈도XP가 위조품으로 의심될 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개설한 전용핫라인(전화 080-333-3332)을 통해서 신고하거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인 COEM총판을 통해서 정품 여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조립PC업체나 유통업자도 위조품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판매할 경우, 판매자 뿐 아니라 소비자도 피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모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OEM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홍성찬 상무는 “최근 새롭게 유통되는 것으로 발견된 조립PC업체용 윈도XP의 위조품은, 육안으로는 진품 여부의 확인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정교하기 때문에 반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공인하는 COEM 총판(또는 그 지정 채널)을 통해서 구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를 통하면, 100% 진품이 보장되며 위조품 구매로 인한 엉뚱한 피해와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