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WRT54G·WRT54GC
상태바
링크시스 WRT54G·WRT54GC
  • 승인 2006.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기 성능·보안 기능 대폭 강화된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시스코의 자회사인 링크시스(Linksys)는 자사의 대표적인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과 보안기능이 한층 강화된 최신 버전의 링크시스 와이어리스-G 브로드밴드 라우터 ‘WRT54G’와 링크시스 컴팩트 와이어리스-G 브로드밴드 라우터 ‘WRT54GC’를 선보였다. 최신 WRT54G는 기존 유선 버전의 속도에 비해 90% 정도의 성능 개선과 함께 광랜 서비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듀얼 안테나 구성을 통해 신호 민감도를 향상시켰다. WRT54G는 지난 5년간 링크시스 제품 판매 실적 가운데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실적을 보인 제품이다. <편집자>

링크시스 WRT54G는 개인 소비자, 소호 및 소규모 기업들 사이에 가장 호응이 좋은 제품 중 하나로 품질의 우수성과 호환성 및 최대 54Mbps의 빠른 전송속도를 갖췄다. 특히 SES(Secure Easy Setup) 기능을 통해 버튼 하나만으로 손쉽게 무선 네트워크와 WPA(Wi-Fi Protected Access) 보안 시스템을 설치, 암호화된 통신 채널 설정이 가능해 네트워크 보안이 더욱 강화됐다. WRT54G는 무선 네트워크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고안돼 개인 소비자 및 소규모 기업에게 적합하다.
WRT54GC는 링크시스가 특별히 설계한 미니 무선 제품으로 새로운 버전에는 데이터 송수신 범위의 확장 및 안정성이 개선된 표준 안테나가 탑재됐고, 휴대가 용이하다. 공유기, 스위치, 무선 AP의 세 가지 기능이 모두 통합된 것이 특징으로 노트북 주변기기의 디자인적 요소를 중시하는 트렌드 세터 및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를 끌 전망이다.

링크시스 와이어리스-G 브로드밴드 라우터
링크시스 와이어리스-G 브로드밴드 라우터는 세 가지 장치가 하나로 통합됐다. 고속 와이어리스-G(54Mbps의 802.11g) 및 와이어리스-B(11Mbps의 802.11b) 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 AP와 유선 이더넷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4포트 전이중(Full Duplex) 10/100 스위치 내장으로 4대의 PC를 연결 하거나 허브와 스위치를 추가로 연결해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체 네트워크에서 고속 케이블이나 DSL 인터넷 연결을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모든 장치를 묶어주는 라우터 기능이 포함돼 있다.
WRT54G는 새로운 푸시 버튼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무선 장치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라우터와 SES가 지원되는 기타 무선 장치에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암호화된 보안 연결이 가능한 것으로 최대 128비트 암호화 지원으로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라우터는 DHCP 서버 기능을 제공하며, 강력한 SPI 방화벽을 통해 침입자와 잘 알려진 인터넷 공격으로부터 PC를 보호한다. 이외에도 VPN 패스 쓰루(pass-through)를 지원하고, 내부 사용자의 인터넷 액세스를 필터링 하도록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구성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링크시스 와이어리스-G 브로드밴드 라우터를 가정이나 사무실의 중앙에 두면 고속 인터넷 연결, 파일, 프린터 및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을 유연하면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링크시스의 모든 무선랜 제품군은 국제 무선 규격인 Wi-Fi 인증을 획득, 폭넓은 무선 호환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인텔 센트리노 제품과도 100% 호환성을 제공한다.

안전하고 손쉬운 설치 ‘SES’
무선 네트워크 설치는 이전에 네트워크 설치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 특히 주민등록번호 도용이나 신용카드 사기 등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홈 네트워크 사용자의 75~80% 정도가 WPA 보안 설정을 제대로 모르고 있다. 따라서 링크시스의 SES는 무선 네트워크와 WPA 보안 설치를 버튼을 누르는 것처럼 간단하게 만들어준다.
SES는 복잡한 설정 환경을 자동으로 입력하므로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가 없고, 라우터나 AP와 설정 중인 네트워크 장치 사이에 암호화된 통신 경로가 설정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설정 역시 보다 안전해져 하이재커가 코드를 가로챌 가능성이 없다.
SES 과정은 링크시스 무선 라우터나 AP의 SES 버튼을 누르고, 노트북이나 컴퓨터 화면의 SES 시작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누르고 클릭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설치가 손쉽고, 몇 초 후면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설치된다.

WRT54G 특징
- 기존 대비 90% 유선 인터넷 성능 향상 : 엔트리 레벨의 링크시스 제품중 처음으로 광랜. FTTH 속도에 대응한다.
- 뛰어난 무선 보안 : SES는 버튼 클릭만으로 무선 보안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링크시스의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WEP/WPA 보안 기능 및 MAC 필터 기능 등 모든 필요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 강력한 무선 출력 : 듀얼 안테나 탑재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 손쉬운 설치 : 인터넷 공유, 4포트 스위치, 무선 AP 기능 통합으로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무실의 모든 PC들이 유선과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 3년 제품보증 : 3년 제품 보증으로 안적정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WRT54G 기능
· 802.11g 및 802.11b(2.4GHz) 표준 호환
· WAP2 기반의 탁월한 무선 보안
· 타임 스케줄 사용 인터넷 액세스 정책을 포함한 향상된 인터넷 보안 관리
· 모든 랜 포트에서 자동(MDI/MDI-X) 지원
· 무선 장치의 손쉬운 구성을 지원하는 SSE 푸시 버튼

WRT54GC 특징
- 손쉬운 설치 : 인터넷 공유, 4포트 스위치, 무선 AP 기능이 통합된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로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무실의 모든 PC들이 유선과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 깔끔한 초박형 디자인 :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장점으로 깔끔한 초박형 디자인이지만 일반 유무선 공유기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 강력한 보안 기능 : 최신 보안 기능인 WPA/WPA2를 비롯 WEP/MAC 필터 등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 제공으로 어떠한 네트워크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 링크시스가 제공하는 가상 서버, 포트 트리거 기능으로 NAT 환경에서 실행할 수 없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문제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3년 제품보증 : 3년 제품 보증으로 안적정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보다 쉽고 저렴한 네트워킹 환경 제공
지난 1988년 설립된 링크시스는 2003년 시스코에 인수되며 계열사로 편입된 가운데 개인 소비자, 소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음성, 무선 및 이더넷 네트워킹 하드웨어 업체다.
다양한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과의 완벽한 통합을 지원하는 우수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중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고 저렴한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소호용 무선 라우터 생산 업체로 자리매김한 링크시스는 지난 2001년 첫 무선 라우터를 생산한 이래 최근까지 2천500만 대 이상의 무선 라우터를 출하란 가운데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손쉽게 무선 라우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LELA(Linksys Easy Link Advisor)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일부 링크시스 네트워킹 제품에 적용을 시작, 제품의 설치 및 탐색을 도와 사용자가 보다 용이하게 홈 네트워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홈네트워크를 보다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문의 : 링크시스
■ 전화 : 02-587-3308
■ www.linksy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