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MD 쿼드 FX 플랫폼’ 발표
상태바
AMD, ‘AMD 쿼드 FX 플랫폼’ 발표
  •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1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금일 PC매니아 및 파워 유저들이 윈도우 비스타 최상위 버전인 윈도 비스타 얼티메이트 상의 신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일반 소비자용 듀얼 소켓, 멀티 코어 데스크톱 PC 플랫폼인 듀얼 소켓 다이렉트 아키텍처의 AMD 쿼드(Quad) FX 플랫폼을 발표했다.

듀얼 소켓 다이렉트 커넥트(Dual Socket Direct Connect: DSDC)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AMD 쿼드 FX플랫폼은 새로운 차원의 메가태스킹(megatasking) 성능을 요구하는 PC매니아 및 파워 유저를 위한 최고 사양의 AMD 플랫폼으로, 최신의 멀티쓰레드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업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AMD 쿼드 FX플랫폼에는 AMD 애슬론64 FX 프로세서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듀얼 코어 프로세서 한 쌍이 탑재된다. PC매니아들은 본 플랫폼을 통해 메가태스킹 성능을 구현하게 된다.

또한 듀얼 소켓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상에서 플랫폼의 변화 없이 2007년 출시 예정인 AMD의 네이티브 쿼드 코어 프로세서(하나의 실리콘 다이 상에 4개의 코어를 탑재한 진정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 가능해 총 8개의 프로세싱 코어까지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프로세서 부하가 큰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 플랫폼의 처리 능력을 확대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AMD의 데스크톱 부문 부사장인 밥 브루어(Bob Brewer)는 “일반 사용자용 듀얼 소켓 플랫폼의 등장은 보다 큰 데이터 처리 능력과 여유 있는 시스템 공간을 통해 자신이 원하던 바 그대로를 구현하고, 각종 엔터테인먼트 및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하길 바래온 PC 매니아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라며 “AMD는 유저들이  놀라운 메가태스킹 처리 성능을 갖춘 한 쌍의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프로세서의 이점을 AMD 쿼드 FX 플랫폼상에서 활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최강의 성능을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