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홈 노트북 이용자 위한 신개념 노트북 가방 출시
상태바
벨킨, 홈 노트북 이용자 위한 신개념 노트북 가방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6.1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및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기업 벨킨은 기존 노트북 가방의 개념을 파괴하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홈 노트북 전용 가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홈 노트북 가방은 노트북 가격의 하락과 무선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가정용으로 노트북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가정 내에서 보다 편안하게 노트북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홈 노트북 이용자를 위해 개발됐다.

특히 벨킨은 이 새로운 개념의 노트북 가방 개발을 위해 미국 내 홈 노트북 이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과 비디오 촬영 등을 통해 그들의 노트북 구매동기와 행동양식을 조사했다.

그 결과 노트북 이용자들은 노트북이 데스크톱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18%) 혹은, 집안 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31%) 노트북을 구매한다고 응답했으며, 노트북 구매 후 외부 사용이 거의 없거나 아예 가정용으로만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39%에 달했다.

또 홈 노트북 이용자의 43%는 대부분의 시간을 거실이나 방에서 보내며, 47%의 이용자가 엔터테인먼트나 통신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반면 가정 내에서 업무용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노트북 이용자는 14%에 불과했다.

이와 같은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토대로 벨킨 디자인 연구팀(IDG)은 홈 노트북 이용자들이 집안에서 이동하며 노트북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필요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벨킨의 새로운 홈 노트북 가방은 가정이나 실내에서 노트북의 편안한 사용과 이동시 노트북의 보호라는 두 가지 큰 기능을 토대로 최대한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가정 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데 초점을 맞췄다. 손 세탁이 가능한 극세사 섬유를 소재로 사용해 세탁도 편리하다.

색상은 오렌지와 라임, 실버의 3가지이며 얼핏 보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여겨질 만큼 독특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미국 헐리우드에 독자적인 디자인연구소를 가지고 있을 만큼 제품 디자인에 공을 들이고 있는 벨킨의 디자인 역량을 엿볼 수 있다.

벨킨의 이혁준 한국 총괄 이사는 “벨킨의 홈 노트북 가방은 기존 검정과 회색이 주를 이루고 있는 현 노트북 가방 디자인의 개념을 탈피하여 오렌지, 그린 등의 색상을 사용함으로써 이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홈 노트북 이용자 특히 여성 사용자가 증가일로에 있는 만큼 이번 제품이 홈 노트북 이용자들에게 편안한 또 하나의 가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