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10기가급 멀티레이어 필터링 모듈 개발
상태바
파이오링크, 10기가급 멀티레이어 필터링 모듈 개발
  • 강석오
  • 승인 2006.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선도기업인 파이오링크(대표 이호성 www.piolink.co.kr)는 지난 2004년부터 기술 개발을 시작해 국내 최초로 10Gbps급 멀티레이어 필터링 엔진을 성공리에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멀티레이어 패킷 필터링은 OSI 7 참조모델에서 제시하는 L2~L7을 동시에 분류해 제어하는 기능으로 파이오링크는 산자부 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인 ‘10Gbps급 멀티레이어 패킷 필터링 모듈 개발’ 의 일환으로 고성능 패킷 필터링과 애플리케이션 인지 기술인 추론엔진 ‘동적 애플리케이션 프록싱(DAP)'''' 기술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함에 따라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보안 장비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 기술은 지난 4월 출시한 파이오링크의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스위치 ''''웹프론트(WEBFRONT)에 핵심엔진으로 적용돼 대기업, 텔코 등에서 높은 성능과 보안 기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파이오링크의 멀티레이어 필터링 솔루션은 사용자 데이터에 대해 기존 패킷 레벨에 처리 성능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면서도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정확히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침입이 빈번한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결합을 통해 성능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다.

파이오링크 부설연구소 이준희 소장은 “지난 3년간 매출액의 25% 가량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며 "이번 필터링 엔진은 지난 3년간 연구소의 핵심인력을 투여해 개발한 것으로, 파이오링크의 PAS(PIOLINK Application Switch)와 웹프론트는 탁월한 성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됐따"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