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금융감독원에 전산기기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상태바
한국썬, 금융감독원에 전산기기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금융감독원(www.fss.or.kr)의 전산기기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IT인프라 운영 및 관리 자동화 솔루션인 SunOMS EMS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감독원이 전산기기 운영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100% 웹기반(Web-based)의 통합 사용자 화면을 구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한국썬은 SunOMS EMS공급을 통해 서버 및 DB, WAS 등과 같은 인프라 관리 대상의 구성관리/성능관리/장애관리/통계관리/보고서 관리 등에 대한 IT 인프라 통합 관리 체계 구축하고, 전반적인 IT인프라를 연계해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점의 통합 뷰를 구축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T인프라에 대한 사전 장애처리는 물론, 장애발생 시 복구체계를 마련했으며, 장애 발생 전 경고 통보 및 사전 예방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했다. IT인프라 관리정책의 일관성을 확보한 금융감독원은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정보자원 관리를 통해 운영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 시키고 금융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한국썬이 공급한 SunOMS EMS 솔루션은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통합 IT 인프라를 위한 운영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자동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관리,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해 서비스 관점에서 통합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한국썬은 이번 금융감독원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관리 솔루션 분야의 금융 시장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한국썬은 금융권의 인프라 관제시스템 프로젝트 기회를 더욱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