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도 통신시장 진출 ‘닻’ 올려
상태바
SK C&C, 인도 통신시장 진출 ‘닻’ 올려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가 인도 통신사업자인 바티에어텔과 함께 인도 현지의 뮤직서치서비스 ‘에어텔 송캐처(Airtel SongCatcher)’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바티에어텔과 공동으로 선보인 ‘에어텔 송캐처’ 서비스는 ARS를 통해 고객이 들려준 노래의 제목과 가수 이름 등의 음악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검색한 음악을 고객의 통화연결음(컬러링)으로 설정케 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에서 SK C&C는 뮤직서치서비스 디자인 및 ASP 사업 총괄 관리를 맡게 되며 바티에어텔은 마케팅과 프로모션 및 컨텐츠 관리 업무를 수행 한다.
  
바티에어텔은 인도 최초로 이뤄지는 뮤직서치서비스인 ‘에어텔 송캐처’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자기가 원하는 곡을 찾아 통화 연결음으로 선정할 수 있어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존의 인도 컬러링 서비스는 고객이 ARS로 전화를 걸고 자동 안내 서비스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의 번호를 선택해 멜로디 형식으로 들려오는 음악을 듣다가 자신이 원하는 곡이 연주될 때 버튼을 눌러 이루어진다.
바티에어텔은 지난 1996년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천800만명의 고객을 확보하고있는 인도 최대의 GSM 통신 사업자이다.
 
SK C&C 손기진 해외사업팀장은 “인도의 통신관련 부가 콘텐츠 분야는 오는 2010년이면 9천400억원 규모의 거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SK C&C는 인도 현지 통신 환경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