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젠, ‘지문인식 도어록’ 판매 호조
상태바
니트젠, ‘지문인식 도어록’ 판매 호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인식 원천기술을 보유한 니트젠(대표 배영훈 www.nitgen.com)은 최첨단 지문인식센서를 도어록에 장착한 ‘NDL 시리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니트젠은 신뢰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지문인식 도어록을 통해 내수시장과 수출시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복안이다.

이미 현대 하이페리온, 포스코 더 샵, 유승 앙브와즈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지문인식 도어록 NDL-100을 공급하고,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의 칭다오 내서 시청에 도어록과 출입통제기를 공급했다고 니트젠 측은 밝혔다. 또한 우리나라의 농협과 유사한 이란 금융기관인 ‘Bank Kesharvazi’에도 NDL-600을 납품하는 등 판매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상태다.

니트젠의 배영훈 대표는 “기존의 카드나 비밀번호 방식의 도어록은 편리성은 높아졌지만 이용자들의 출입카드 분실, 비밀번호 노출이나 망각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보안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며 “지문인식 도어록은 이같은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는 편리한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니트젠의 지문인식 도어록 NDL 시리즈는 제품별로 40~100개의 지문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된 지문을 1초 이내에 인식해 문을 열 수 있다. 특히 화재발생과 같은 긴급 상황에서 센서가 일정온도 이상으로 가열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바이메탈’ 기능을 탑재하는 등 안정성을 강화했다.

한편, 지난해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3%가 “도어록을 다시 구매 한다면 지문인식 도어록을 구매하겠다”고 응답, 신뢰성과 보안성에 강화된 도어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반영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