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전자세금계산서 웹택스21 ‘세무 솔루션서비스’ 제공
상태바
LG데이콤, 전자세금계산서 웹택스21 ‘세무 솔루션서비스’ 제공
  • 강석오
  • 승인 2006.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온라인 장부기장 서비스 특허업체인 세경세무법인(www.tamo.co.kr)과 제휴로 웹택스21 고객들에게 온라인 장부기장서비스 및 기장대행, 세무컨설팅, 세무 신고 등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전자세금계산서 ASP서비스는 세금계산서 작성 및 세무신고 기본 자료만 작성 가능했으나 장부기장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은 LG데이콤이 처음. 이에 따라 웹텍스21 온라인 장부기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간편 장부 월 1만원, 복식장부 월 2만원, 아울러 기장대행 및 세무컨설팅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기존 기장대행 서비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없었으나 이 서비스는 웹 방식으로 결과를 이용자(납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LG데이콤은 웹택스21 이용고객들의 세무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확인하고 이를 이용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기장서비스 제공사인 세경세무법인과 사업제휴를 했다.

LG데이콤은 이번 달 27일까지 기존 LG데이콤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웹택스21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세무솔루션 서비스 이용신청을 할 경우 2006년 거래분에 대한 온라인 기장서비스와 2006년 2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서 검토, 전자신고서비스 및 관련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LG데이콤은 내년부터 웹택스21에서 발행 및 수신 받은 전자세금계산서와 장부기장이 자동 연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