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HD급 화상회의 중계서버 출시
상태바
라이프사이즈, HD급 화상회의 중계서버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사이즈(LifeSize)가 화상회의 중계서버(MCU)인 ‘라이프사이즈 멀티포인트(LifeSize Multipoint)’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TI사의 최신 DSP 칩셋인 H.264 HD를 기초로 HD 지원을 위한 대폭적인 하드웨어 변경과 서킷 설계 구조 변경을 통해 24포트 HD급 회의 중계 기능을 지원한다. 라이프사이즈 측은 “해상도 뿐 아니라 음성과 다자간 비디오 스위칭 기능에서도 720p, 30fps, 고품격 HD 오디오를 동시 지원, 진정한 HD급 MCU”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국제 표준 기술인 H.323과 SIP의 최신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SD급 화상회의 장비와 해상도, 이종 코덱 표준기술간 트랜스코딩(Transcoding)을 지원하며, SD급 해상도의 회의 단말간 MCU 기능 연동 사용 시 화면분할 기능으로 16명의 사용자를 동시에 한 화면으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각 사용자 포트별로 DSP 칩을 할당하는 방식의 유니버셜 포트 개념을 적용함으로써 한 사용자의 비디오 품질저하가 타 사용자의 접속 품질에도 영향을 미치던 기존 MCU 방식의 단점을 개선시킨 점도 특징이다.

라이프사이즈는 또한 IP 텔레포니와의 연동을 위한 ‘라이프사이즈 게이트키퍼(LifeSize Gatekeeper)’와 ISDN 및 V.35 연동 지원을 위한 ‘라이프사이즈 게이트웨이LifeSize Gateway’ 출시도 밝혔다. 이들 역시 HD급으로 모든 제품을 공급한다는 라이프사이즈의 기본 방침에 따라 HD급으로 구현된 제품이다.

한편 라이프사이즈의 국내총판인 씨타운(www.seetown.com)은 “현재 한국인포데이터, 중앙에니메이션/타임워너 코리아, 광운대학교, 심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 HD급 솔루션이 공급되는 등 고품질 HD 화상회의 시대로의 전환이 시작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