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 ‘코드기어’ 설립으로 “따로 또 같이”
상태바
볼랜드, ‘코드기어’ 설립으로 “따로 또 같이”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랜드코리아(대표 오재철 www.borland.com/kr)는 볼랜드 내 개발자 툴 그룹 사업부를 개발자 생산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볼랜드 소유 자회사로 분리·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볼랜드의 자회사로 새로이 출발하는 코드기어(CodeGear)는 볼랜드의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사업과 관련됐던 네 가지의 기존 제품라인(디벨로퍼 스튜디오, JBuilder, 터보, 인터베이스)들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볼랜드의 토드 닐슨(Tod Nielsen) CEO는 “그동안 볼랜드의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해 공헌할 수 있고, 해당 제품에 지속적인 혁신을 지원하며, 비즈니스적 가치에 상응하는 조건을 제시하는 인수자를 찾아왔다. 몇몇 진지한 입찰자들과 인수를 위한 실사 절차를 거친 후, 볼랜드의 고객, 주주 그리고 직원들을 위해 볼랜드의 자회사인 코드기어를 설립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라며 코드기어 설립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볼랜드와 코드기어는 별도의 두 기업으로 운영됨으로써, 필요한 부분에 집중하고 리소스를 집중시킴으로써 모두 중요하면서도 각기 다른 두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볼랜드와 코드기어는 앞으로도 파트너 관계에서 고객 성공을 위한 상호 전략을 공유하게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볼랜드는 ALM(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시장 주도에, 코드기어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시장에 각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