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아태지역 시장점유율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
상태바
SAP, 아태지역 시장점유율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한의녕)는 SAP아시아태평양 지역(이하 AP)의 3분기 실적이 대폭 성장했다고 밝혔다. SAP AP는 올해 3분기에 소프트웨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 총 매출은 19%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IDC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2005년도 하반기에 이어 SAP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여전히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IDC의 보고서는 SAP가 특히 제조업, 공공산업, 유통업에서 두드러지게 약진하고 있으며 은행, 운송, 보험, 교육산업에서도 리더십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공공산업분야에서는 SAP AP의 매출이 2위 업체보다 3배 이상 높으며, 이는 전년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스 피터 클레이 SAP AP 사장은 “SAP AP는1천250개의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등 두 자리 수 성장률을 지속하면서 보다 시장 리더십을 확대해 가고 있다”면서 “최근 자료에 의하면 우리의 시장 점유율이 2위업체 보다 2.5배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이는 고객들이SAP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혁신의 혜택이 무엇인지 점차 느끼고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SAP는 오는 2010년까지 10만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중견/중소기업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일본을 제외한 AP에서 채널 파트너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중견/중소기업 부문의 소프트웨어 매출이 3분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30%이상 늘어났고, 이는 채널 역량이 25% 정도 성장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SAP AP는 지난 3분기에 신규거래와 함께 추진된 SAP넷위버 도입은40여 건 정도이며, SOA를 지원하는SAP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엑셀러레이터와 SAP 디스커버리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도입률도 단 몇 개월 만에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SAP AP는 이러한 SAP의 시장 리더십이 2010년도까지 판매될 SAP 추가기능 패키지(SAP enhancement packages) 및 mySAPTMERP 2005를 통해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 할 SAP GRC(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솔루션, SAP CRM 온디맨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듀엣(DuetTM) 등에 대한 AP기업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SAP AP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