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서버·데스크톱용 쿼드 코어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인텔, 서버·데스크톱용 쿼드 코어 프로세서 출시
  •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한 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안에 네 개의 ‘두뇌’를 탑재한 인텔 제온 5300과 인텔 코어 2 익스트림 쿼드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눈부신 속도와 반응성을 제공하여 절대적인 성능을 필요로 하는 다목적 서버, 워크스테이션, 디지털 미디어 제작, 고사양 게임 등의 시장에서 최적의 효과를 구현한다.

인텔은 이미 4년 전에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통해 멀티 코어 기술로의 전진을 시작했으며, 두 개의 코어를 탑재한 듀얼 코어 PC 프로세서를 작년 4월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인텔은 강력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적으로 설계된 혁신적인 인텔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데스크톱 및 서버 프로세서를 40 제품 이상 시장에 선보이면서 전 제품 라인을 새로 구성했다.

인텔 사장 겸 CEO인 폴 오텔리니(Paul Otellini)는 “오늘의 발표는 새로운 컴퓨터 시대의 개막을 예고한 것이다. 쿼드 코어 마이크로프로세서의 혁신적인 성능은 과학나 엔터테인먼트 및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다” 라며 “이러한 시대적 업적을 인텔이 주도했다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온 프로세서 모두 네가지로 1.60GHz ~2.66GHz 사이의 클럭 속도와 1066MHz ~ 1333MHz의 FSB(프론트 사이드 버스) 속도를 구현하고, 80와트 열설계 전력(TDP: Thermal Design Power) 또는 성능 최적화된 120와트 중 하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인텔은 2007년 1분기에 50와트 TDP의 저전력 쿼드 코어 제온 프로세서와 함께 싱글 소켓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용으로 개발된 또 다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