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오라클, 오라클 RAC 지원 위한 신기술 협약 체결
상태바
시만텍·오라클, 오라클 RAC 지원 위한 신기술 협약 체결
  •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은(www.symantec.com) 오라클 RAC(Real Application Clusters)와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포 오라클 RAC(Veritas Storage Foundation for Oracle RAC)’와의 호환성 지원을 위해 오라클과 새로운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IBM AIX, HP-UX 및 Sun Solaris용 Oracle RAC에 대한 ‘Veritas Storage Foundation for Oracle RAC’의 호환성 인증과 관련한 양사의 공동 엔지니어링에 관한 것으로, 시만텍은 새로운 협약을 통해 Oracle RAC 프로그램의 유일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파트너가 됐다. 이제 오라클의 제품 출시과정에 ‘Veritas Storage Foundation for Oracle RAC’에 대한 인증 절차가 포함됐으며, 새로운 오라클 RAC 제품이 출시되는 즉시 지원된다.

이번 기술협약으로 시만텍은 오라클 측에 엔지니어를 파견하고 시스템을 제공해, 오라클 제품 출시 과정에서 테스트 및 인증 업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번 협약은 Oracle 10g는 물론 Oracle RAC 11g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시만텍 솔루션은Oracle 10g R2에 대한 인증도 획득했다.  
 
시만텍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그룹 수석 부사장인 롭 소더베리 Rob Soderbery)는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포 오라클 RAC는 오라클 RAC를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이기종 클러스터 파일 시스템을 제공한다. 양사의 공통 고객들은 이를 통해 스토리지 활용과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비즈니스 요구의 변화에 맞게 빠르게 정보를 옮기는 것은 물론 중요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다”며 “시만텍과 오라클의 협력 확대는 Oracle RAC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스토리지 관리 및 고가용 기술을 통해 최고 수준의 성능과 업타임을 제공하기 위한 시만텍의 지속적인 노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