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T, 10G 시리얼 버퍼 출시
상태바
한국IDT, 10G 시리얼 버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DT(대표 이상엽 www.idt.com)는 시리얼(Serial) Rapid I/O기반 메모리 솔루션인 ‘10G 시리얼 버퍼’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무선 칩셋 솔루션과 최근 IDT가 선보인 전처리 스위치(PPS; Pre-processing Switch)를 함께 사용할 경우, 상호 연결이 최적화돼 DSP 성능이 20%까지 향상된다. 또한 IDT의 10G 시리얼 버퍼는 필요한 I/O 수가 16개(병렬 처리의 경우 100개)에 불과해 BOM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시리얼 버퍼 신제품은 차세대 무선 기지국 개발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높은 데이터 처리량에 대한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10Gbps의 성능을 제공하며, 기능 최적화를 위해 90MB까지 확장할 수 있는 18MB의 메모리를 탑재해 메모리 용량 및 성능 제한을 제거했다. 아울러 데이터 샘플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보상해 데이터 동기화를 유지하는 지능형 모니터링 및 제어 회로를 갖춰 외장 메모리의 대체도 가능하다.

IDT 코리아의 이상엽 지사장은 “10G 시리얼 버퍼의 출시는 기지국의 메모리 성능 병목 현상, Rapid IO 표준화 사업, 그리고 고객의 소중한 피드백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이룩한 결과”라며 “PPS와 함께 사용한 경우, 다른 대체 접근법에 비해 BOM 비용을 50%에서 75%까지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