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오해와 진실
상태바
인터넷전화, 오해와 진실
  • 강석오
  • 승인 2006.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제전화 이용량 증가, 통화음질의 향상, 메신저 기반의 다양한 부가서비스 등의 이유로 인터넷전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인터넷전화 아이엠텔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국내뿐 아니라 국제 전화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착신전환, 음성메시지 발송, 통화 녹음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전화에 대한 일반인의 오해와 진실을 밝혔다.

인터넷전화는 인터넷을 켜 두어야만 받을 수 있다? → 아니다
인터넷전화의 가장 큰 불편함으로 전화를 받기 위해서는 컴퓨터 앞에 있어야만 한다는 것을 꼽았다. 하지만 컴퓨터가 꺼진 상태에서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국내기업 아이엠텔과 외국계 기업 스카이프에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 아이엠텔의 경우 가입할 때, 착신 받기 원하는 번호를 등록해 두면 컴퓨터가 꺼져 있는 상태에서는 그 번호로 자동 착신으로 전환, 전화를 놓치는 일 없이 편리하게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로 문자나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 그렇다
현재 아이엠텔에서는 문자메시지를 2천통, 음성메시지를 2만통까지 대량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음악과 함께 자신의 목소리를 담은 음성 메시지와 다양한 그림문자, 특수문자 등도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 문자도 발송 가능하다.

인터넷전화의 국제전화는 무료와 유료가 가능하다? → 그렇다
해외에서도 가입자간 국제전화 사용은 무료다. 최근 아이엠텔과 스카이프에서는 USB폰을 판매중으로 이것을 구입하면 프로그램만 간단히 설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USB폰을 구매하면 국내에서든 해외에서든 유선전화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 해외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

전화번호 등록이 번거롭다? → 아니다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때 명함을 찾거나 휴대폰 전화번호부를 뒤질 필요가 없어졌다. 아이엠텔에서는 아웃룩, 엑셀, MSN 등에 저장돼 있는 주소와 호환이 가능해 한번에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또 네이트폰은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이 그대로 적용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폰도 아욱룩이 지원돼 주소록 저장 및 친구검색이 가능하다.

인터넷전화 소프트폰은 기본료가 없다 → 그렇다
인터넷전화는 크게 소프트폰과 하드폰으로 나뉜다. 소프트폰 방식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헤드셋이나, USB폰을 컴퓨터에 직접 연결해 전화하는 방식이고, 하드폰은 IP폰을 구입해 전화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인 소프트폰은 아이엠텔, 스카이프, 네이버폰이 있는데 기본료가 없고, 헤드셋만 있으면 부대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아이엠텔 박근봉 부장은 “최근 인터넷전화는 유선전화보다 저렴한 통화 요금, 휴대폰보다 편리한 기능, 메신저보다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등의 이유로 유저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높은 통화 음질 또한 만족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