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액티브 테스트 솔루션 제공업체 '미나콤' 인수
상태바
텍트로닉스, 액티브 테스트 솔루션 제공업체 '미나콤' 인수
  • 강석오
  • 승인 2006.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 텍트로닉스는 미나콤(Minacom) 인수를 최종 결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나콤은 통신사, 복수 케이블 방송 사업자, 무선 및 VoIP 제공업체에게 액티브(Active)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업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둔 미나콤은 전세계적으로 30개 국에 진출해 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텍트로닉스의 업계 리더십과 차세대 네트워크(NGN) 관리 솔루션 분야의 시장 공략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텍트로닉스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완하게 될 미나콤의 액티브 테스트 솔루션은 VoIP, 음성, 동영상, 인터넷, 팩스, FoIP(Fax-over-IP)를 대상으로 능동적인 문제해결, 망용량 설계 및 정확하게 가입자의 실제 사용 실태를 반영하는 자동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와 미나콤의 통합 제품은 전세계 텍트로닉스 고객들에게 통합 엔드 투 엔드 NGN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가입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중심에서부터 주변부에 이르기까지 전 구간에서 발생하는 서비스와 네트워크 문제들을 빠르게 파악하고 집중하여 계량화하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텍트로닉스 리치 맥비(Rich McBee) 통신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텍트로닉스는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나콤 인수를 계기로 텍트로닉스는 신규 네트워크와 기존 네트워크를 위한 액티브/패시브 프로브 솔루션 모두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 두 제품을 한 솔루션으로 통합함으로써 VoIP, 음성, 데이터 서비스와 같은 주요 부문에서의 제품 로드맵 실행을 활성화시키고 접근성 및 주변 네트워크 서비스 관리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또 능동 VoIP 테스트를 위한 MSO와의 탄탄한 관계는 텍트로닉스의 모니터링 비즈니스의 신규 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통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