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최신 버전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출시
상태바
링크시스, 최신 버전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6.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의 자회사인 링크시스(Linksys)는 자사의 대표적인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과 보안이 더욱 강화된 최신 버전인 링크시스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 및 컴팩트 유무선 G 인터넷 공유기 ''''''''WRT54GC''''''''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링크시스의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 는 소비자, 소호 및 소규모 기업들 사이에 가장 호응이 좋은 제품 중의 하나로 품질의 우수성과 호환성 및 최대 54Mbps의 빠른 전송속도를 낸다. 특히 SES 기능을 통해 버튼 하나만 눌러 손쉽게 무선 네트워크와 WPA 보안 시스템을 설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 암호화된 통신 채널을 설정할 수 있어 네트워크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링크시스 산지브 굽타 아태지역 영업담당 이사는 “이번에 출시된 WRT54G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의 새 버전은 기존 유선 버전의 속도에 비해 90% 정도 개선된 성능을 보인다"며 "광랜 서비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듀얼 안테나 구성을 통해 신호 민감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안테나의 송수신율을 향상시킴으로써 가용범위를 넓힌다. WRT54G는 지난 5년간의 링크시스 제품 판매 실적 가운데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실적을 보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컴팩트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C 는 링크시스가 특별히 설계한 미니 무선 제품으로 새 버전에는 데이터 송수신 범위의 확장 및 안정성이 개선된 표준 안테나가 탑재됐다. 작고 섬세하게 만들어져 휴대하기 용이하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한 박스 안에는 공유기, 스위치 및 무선 액세스 포인트의 세 가지 기능이 모두 통합됐다.

산지브 굽타는 “링크시스의 컴팩트형 유무선 공유기는 공간이 협소한 장소인 가정이나 사무실 에서 이용하거나 또는 이동중에 사용하기 위해 작고 아담한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이상적"이라며 "휴대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가격과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특히 여성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의 또 다른 특별한 기능은 한국에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 인터넷 게임, P2P서비스 등을 지원한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