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제어 설계 소프트웨어 대규모 업그레이드
상태바
매스웍스, 제어 설계 소프트웨어 대규모 업그레이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Control System Toolbox, Simulink Control Design, Simulink Response Optimization 등 3개의 제어 설계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Simulink와의 강력한 통합 기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모델기반설계를 사용하여 제어 설계 및 최적화에 필요한 능률적인 플랫폼을 만들어냈다. 따라서 모든 숙련된 제어 엔지니어는 3개의 제품이 하나로 통합된 새로운 GUI를 통해 Simulink에서 기계, 전기, 유압 시스템의 제어 시스템을 조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함창만 매스웍스코리아 사장은 “최근 항공 우주, 국방, 자동차, 산업 자동화 및 가전과 같은 산업 전반에 걸쳐 엔지니어가 직면하는 설계 요구사항이 더욱 증가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일반적으로 구현하기가 어려운 복잡한 제어 설계 전략에 대한 필요성도 가속화되고 있다”고 전제하고, “이러한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해 매스웍스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어 설계 기능을 확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제어 설계 제품을 Simulink와 효율적으로 통합시켜 설계 주기를 감소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Control System Toolbox를 통해 엔지니어는 제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분석, 설계 및 조정할 수 있으며, Simulink Control Design은 Simulink에서 복잡한 멀티 루프 제어 시스템을 직접 설계 및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Simulink Response Optimization을 통해서는 수치 해석적인 최적화를 사용해 Simulink에서 모델링된 시스템 응답을 조정할 수 있어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함창만 사장은 “이번 업그레이드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좀더 쉽게 접근가능한 체계적인 제어 기술을 만드는 것이다. 제어 설계 소프트웨어를 Simulink와 긴밀하게 통합시킴으로써 엔지니어는 설계시 시행 착오를 줄이고, 다중 루프 시스템의 분석 및 조정을 크게 단순화시킬 수 있다”고 말하며, “또한 엔지니어는 이제 제어 설계에 수치해석적인 최적화를 적용하여 더욱 단축된 설계 주기로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매스웍스코리아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제품 경쟁력을 통해 국내 자동차, 가전, 항공 우주, 국방 및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장기고객 확보 등 안정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