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모바일시큐리티3.0’ 출시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모바일시큐리티3.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대표 최성환 www.trendmicro.com)가 ‘트렌드마이크로 모바일시큐리티(Trend Micro Mobile Security 3.0)’을 발표했다. 이번 3.0 버전에서는 심각한 스팸 공해로 대두되고 있는 SMS 스팸 등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돋보이며, 해커 및 침입 차단 기능 추가 등 모바일 악성 코드 방어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사용 용이성을 최대한 고려해 설계됐으며, 새로운 방화벽과 침입 탐지 기능을 통해 특정 IP 주소 및 포트를 차단할 수 있다. 또한 낮음/보통/높음으로 보안 수준을 설정할 수 있는 보호 기능을 제공, 유연성있게 악성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윈도모바일5.0, 심비안OS9.1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IDC는 2006년 모바일 제품 보급률이 약 1억개에 도달함에 따라 모바일 장치에 대한 위협이 장차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IDC는 지금까지는 파급력이 적고 대상 장치 수가 제한적인 장치에 대한 개념 증명(proof-of-concept) 공격이 주종을 이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 증가와 더불어 고속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의 가용성 증가로 악성 공격의 발생 가능성 또한 점차 높아질 것으로 지적했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최근 모바일시큐리티가 모바일빌리지(MobileVillage)의 ‘골드스타 모바일스타 어워드(Gold Star Mobile Star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상은 모바일빌리지의 온라인 뉴스레터 가입자들이 수상자를 선정하며, 모바일 및 무선 기술 분야의 최고 기업, 제품, 구축 사례 및 리더를 선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