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이색면접’ 공채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이색면접’ 공채
  • 오현식
  • 승인 2006.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이색면접을 통한 신입사원 공개 채용방침을 밝혔다. 전문성은 물론 인성과 팀워크를 알아보기 위해 1박 2일 합숙 캠프로 최종 면접을 실시하는 것. 안철수연구소의 이러한 이색 면접은 A자형 인재상을 정립하기 위함이다. 안철수연구소의 대표문자 A는 사람(人)과의 가교(-)이며, A자를 삼각형 모양으로 해석해 전문성, 인성, 팀워크가 조화를 이루는 프로 인재들의 집단이 A자형 인재의 의미라고 안철수연구소 측은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공채는 ▲연구개발 ▲국내외 영업 및 기술 서비스 ▲경영지원 부문에서 이뤄진다. 우선 1차 면접 전형을 통해 직무전문성 잠재역량을 심사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합숙 캠프를 통해 다차원 최종 면접을 실시하는 ‘A-캠프’가 개최된다. 기 졸업자 및 2007년 2월 졸업예정자(석박사 포함)가 대상이며, 11월 11일부터 11월 19일까지 9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서류접수(www.ahnlab.com)가 실시된다.

지난해 대규모 신입사원 공채에서 처음 도입한 A-캠프는 안철수연구소의 독창적인 합숙 면접 채용 프로그램으로 ▲토론식 문제 해결 과정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선배들과의 대화 등으로 이뤄진다. A-캠프는 지원자 입장에서도 자신이 입사하게 될 회사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기회도 된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세계적 보안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신입사원 채용이 장기적 성장과 도약의 핵심역량”이라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산업의 미래를 위해서는 열정과 역량을 지닌 젊은 A자형 인재들의 육성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