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3분기 영업이익 400% 성장
상태바
이니텍, 3분기 영업이익 400% 성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텍(대표 김재근)는 3분기 실적 결산 결과, 올 3분기까지 총 89억7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니텍 측은 특히 기업 수익성을 알아볼 수 있는 3대 수익성 지표인 영업, 경상, 당기순이익의 실적이 크게 호전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이니텍의 영업 이익은 15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400% 개선됐으며,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31%, 145% 성장한 37억원, 27억원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이니텍 측은 “단순한 매출규모 확대를 위한 상품 매출보다 자체 보안 솔루션 영업에 집중함으로써 수익성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니텍 측은 이어 “전자금융거래의 안정성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정책들이 활발해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금융권을 비롯한 기업들의 정보보호 관련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4분기에도 매출과 수익성 지표의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향후에도 보안 솔루션 공급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 사업 등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매출과 수익성 개선을 지속해 나간다는 것이 이니텍의 계획. 올해 초 선보인 MOTP 서비스가 게임, 포털업체 등의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에 대한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고 이니텍 측은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