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아태지역 컨택센터 시장 리더로 선정
상태바
어바이어, 아태지역 컨택센터 시장 리더로 선정
  • 강석오
  • 승인 2006.1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어바이어(www.avaya.com)는 세계적인 시장 조사 기관인 가트너의 컨택센터 시장 조사 보고서에서 전세계는 물론 아태지역에서 선두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보고서는 가트너가 처음으로 전세계 컨택 센터 시장 점유율을 조사한 것으로, 어바이어는 2005년 전체 컨택센터 상담석을 기준으로 19만개의 좌석 수 중 54%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선두 기업에 올랐다.

가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컨택센터 시장에서 IP 컨택센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크게 증가해 2005년에는 26%를 기록했다. 어바이어는 이 중 IP 컨택센터 좌석 수매를 기준으로 아태지역에서 39.2%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면서, 2위를 차지한 업체와 18.8 포인트 차이를 기록했다. 또 어바이어는 총 컨택 센터 좌석 수를 기준으로 전세계 시장의 39.1%를 점유하면서 2위 업체에 27.8포인트 차로 크게 앞섰다.

어바이어 아태지역 마크 리(Mark Leigh) 사장은 “이번 기회로 어바이어는 아태지역 및 전세계 컨택센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며 “컨택센터 시장을 위한 인텔리전트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개발 노력과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는 능력이 어바이어가 이 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열쇠다. 어바이어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이 지역 모든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기민성과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컨택센터는 기업들이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자산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텔리전트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은 비용 소비가 컸던 컨택센터를 효율과 이익을 창출하는 곳으로 전환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아태지역의 선두 기업 및 조직들은 이미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는 것은 물론 언제든지 모든 고객들에게 정확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컨택센터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