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 컵 2007 닻 올려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 컵 2007 닻 올려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빌 게이츠’를 꿈꾸는 전 세계 소프트웨어 수재들이 2007년 8월 한국에서 ‘교육’을 주제로 기술력과 창의력을 겨루게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소프트 본사가 전 세계적으로 2007년도 이매진 컵의 대회 주제를 발표하고 참가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07년 이매진 컵의 주제는 “기술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하라(Imagine a world where technology enables a better education for all)”이다.
 
이매진 컵은 2006년 대회 기준으로 전 세계 100여 개국 6만5천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경진 대회이자 소프트웨어 기술 월드컵으로, 고등학생부터 박사 과정 대학원생까지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5회째를 맞게 되는 이매진 컵 2007 본선 대회는 2003년 1회 스페인을 시작으로 브라질, 일본, 인도를 거쳐 한국에서 개최된다. 이매진 컵 2007 본선 대회의 한국 개최는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대회 유치를 위해 긴밀히 협력한 결과이다. 양 측이 IT 강국으로서의 위상과 교육인적자원부의 e-러닝 세계화 정책,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 꾸준히 알리고 설득한 결과 독일, 멕시코, 폴란드 등 다른 후보국을 제치고 지난 3월 이매진 컵의 5번째 개최국으로 확정됐다.
 
2007년 이매진 컵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소프트웨어 디자인, 단편 영화, 알고리즘, 임베디드 개발 등 9개 부문에서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보다 나은 교육을 위한 가치 있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출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과 각 국가별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팀들은 내년 8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본선 무대에 올라 교수진과 소프트웨어 전문가, 벤처 캐피탈리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9개 부문에 수여되는 이매진 컵 2007의 총 상금은 17만달러가 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자 및 플랫폼 그룹을 총괄하는 박남희 상무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2007 이매진 컵은 한국의 앞선 IT 인프라와 디지털 컨버전스 서비스 경험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가늠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중요성을 조명함으로써 우리나라가 IT 강국에서 소프트웨어 강국으로 발전하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매진 컵 2007의 참가 신청은 공식 웹 사이트(www.imaginecup.com)에서 할 수 있으며, 한국 이매진 컵 사이트(www.microsoft.com/korea/imaginecup)를 통해서도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