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연령별 맞춤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HP아카데미' 런칭
상태바
한국HP, 연령별 맞춤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HP아카데미' 런칭
  • 강석오
  • 승인 2006.1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통한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인 HP아카데미(www.hp.co.kr/hpacademy)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HP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컴퓨터와 프린터를 활용한 게임이나 공작, 영어 학습 등 재미있는 창의력 과제들을 수행하며 자신만의 표현력을 기르고 과제 수행에 따라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창의력 과제는 연령대 별로 학습 수준을 고려해 주어지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단순히 일방적으로 정보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고 스스로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도전 과제와 컨테스트, 게임 등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독창적으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월별 컨테스트로는 10~13세 학생들을 위한 ''스타 스튜던트(Star Student)'', 5~9세 아이들을 위한 ''맘 노우즈 베스트(Mom Knows Best)'' 프로그램이 준비대 있다. 연령별 섹션에서 해당 과제를 다운받아 수행한 뒤, 웹사이트에 올리면 매월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수상자들을 뽑는 형식이다.

한편 한국HP는 HP아카데미 프로그램 런칭 기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년 1월 말까지 HP 아카데미 추천 제품 중 특히 HP 포토스마트 C5180잉크젯 복합기를 구입해 등록한 특별 회원에게는 스토리 리더, 프랭클린 스타디 다이어리, 메가 스타디 수강권 등 최대 8만5천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그 외의 제품군을 등록해도 다양한 선물이 주어진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HP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학교 숙제나 게임 위주로 이용되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통해 아이들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과 창의력, 감성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감에 따라 아이들이 컴퓨터와 프린터로 스스로 재미있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며, 향후 가정 형편 상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도 HP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여러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