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신종 보안 위협 대응 개인용 보안 제품 출시
상태바
시만텍, 신종 보안 위협 대응 개인용 보안 제품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기술 및 성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새로이 진화하고 있는 온라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노턴 인터넷시큐리티 2007(Norton Internet Security 2007)’와 ‘노턴 안티바이러스2007(Norton AntiVirus 2007)’을 출시했다.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2억 개를 돌파한 시만텍 ‘노턴’ 브랜드의 대표적 보안 솔루션인 인터넷시큐리티 제품과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새롭게 출시된 것.

노턴 안티바이러스2007은 향상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관련 보안 위협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노턴 안티바이러스의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 기능에 강화된 방화벽 기능, 소프트웨어 취약점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정교한 피싱 방지 기능 또한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발표된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시만텍코리아가 지난 12월 하나로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발표한 온라인 통합 보안 서비스 ‘하나포스 노턴플러스’를 통해서도 공급된다. 하나포스 노턴플러스는 노턴 인터넷시큐리티와 하나로텔레콤 제휴사인 PC닥터의 원격 PC장애 관리 솔루션이 온라인 부가서비스 형태로 결합된 것으로 쌍방향의 원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 두 신제품은 시만텍의 내부 성능 테스트에서 메모리 사용, 부팅 시간, 스캔 속도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는 속도 및 HTTP 다운로드 속도 등에서 기존 제품과 비교해 주목할 만한 성능 향상을 보였다고 알려진다.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경우 9개의 타 인터넷 보안 솔루션들과의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도 업계 평균을 능가하는 결과를 나타냈다는 것.

작동 중인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의 메모리 점유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 평균 2~3배가량 낮은 10~15MB에 불과해 제품 구동의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1GB의 파일을 전체 스캔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 15초에 불과해 평균 보다 30~35% 신속함을 보였다. 아울러 부팅시간의 경우에도 함께 테스트된 경쟁 제품들이 20초를 기록한 반면,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는 이보다 빠른 14초를 기록했다고 시만텍코리아 측은 전했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업계 선두 기업으로 시만텍은 보안 기술 및 제품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2007 버전 제품을 통해 보안 제품의 기준을 새로 썼다”고 평가하며 “시만텍은 새롭고 정교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 온라인 활동에 대한 개인 사용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복잡한 의사 결정 과정 없이도 온라인 위협을 자동으로 탐지 및 제거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보호 기능을 통해 금전적 피해를 유발하는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7은 최근 미국의 PC매거진으로부터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Editors’ Choice Award)’를 수상, 최고의 통합 보안 제품으로 선정됐음을 추가로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