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VMware 랩 매니저’ 발표
상태바
VMware, ‘VMware 랩 매니저’ 발표
  •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VMware(대표 현태호 www.vmware.com)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Mware 랩 매니저(Lab Manager)’를 발표했다. 이로써 기업 고객들은 소프트웨어 개발 사이클의 가속화는 물론, 테스트 랩 자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VMware 랩 매니저는 셋업, 캡쳐, 스토리지 및 여러 서버들에 구성된 소프트웨어 구성 설정의 공유를 자동화할 뿐 아니라 셀프 서비스 포털을 통해 요청 즉시 개발 및 테스트 팀과 연결된다. VMware 인프라스트럭처는 VMware 랩 매니저가 VMware의 기타 제품들과 유연하게 연동해 구동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가상화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 자동화를 위한 프레임워크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랩 매니저는 공유된 서버들과 공유된 네트워크 및 기타 소프트웨어 랩 환경의 공유된 풀(Pool)의 자원을 활용해 필요에 맞게 즉각적으로 재 분배 할당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본 개발 진행 과정에 차질을 주지 않으면서 한정된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게 함으로서 기존 자산의 활용성을 배가시킨다. 랩 매니저는 기존에 시스템들을 설정하고 공급하는 일련의 과정을 생략하고 개발자 요구에 따른 자동화된 개발 환경 위에 즉각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IT 관리 및 개발 팀으로 하여금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업무 대신 더욱 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발 공정을 단순화 및 자동화 했다.

또 소프트웨어 랩에 안전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원격으로 개발자 데스크탑 및 복잡한 공유 랩 구성 환경에도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원격 사무실 및 아웃소싱 파트너 랩에 많은 시간과 금액을 투자하여 장비를 구축해야 할 필요가 없어졌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 관련 요구사항에 맞추어 아웃소스 자원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때도 더욱 유연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ware 제품 통합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댄 츄(Dan Chu)는 “VMware는 고객의 주요 IT 프로세스를 변화시키고 강화할 수 있도록 VMware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과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다”며, “VMware 랩 매니저는 여러 개의 가상 머신으로 이뤄진 복잡한 소프트웨어 구성 환경의 관리를 전체 소프트웨어 수명주기에 걸쳐 자동화하며, 개발 및 테스트 단계부터 통합, 출시, 구축 및 관리 단계까지의 과정을 더욱 신속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